린아저씨의 잡학사전

안녕하세요. 린아저씨 입니다.

오늘은 삼성 아기사랑 세탁기에 대한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정확한 모델명은 WA30F1K6QSA 입니다. 가격은 무료 배송 기준으로 32만원 가량 주었고, 구매하고 3일정도 걸렸습니다!오늘 삼성전자 직배송으로 두분께서 오셔서 친절하게 설치해 주고 가셨습니다!

 

사실 이 제품은 아직 결혼도 안한 제가 사용하려는 것은 아니였고, 곧 출산을 앞두고 있는 제 동생을 위해 구매한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일반 세탁기는 구매한지 1년도 넘었고, 어른들에게는 상관없지만 신생아에게 직접 닿는 옷을 빨기에는 찝찝함이 있어서 구매 하였습니다.

 

제가 구매한 아기사랑 세탁기 용량은 3KG으로 현재 출시되어 있는 가장 큰 용량입니다. 아기 전용으로 이보다 큰 제품은 현재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에 확인한 내용입니다. 

 

 

저희는 세탁실에는 이미 세탁기가 들어와있기 때문에, 배란다에 설치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온수 배관이 없는 문제가 있었는데 아기 사랑 세탁기는 자체로 물을 끓여서 삶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냉수 배관만 있어도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크기는 3KG 이다 보니 정말 생각보다 작습니다. 성인 남자 혼자 충분히 들고 옮길 수 있는 무게와 크기에요.

 

기능은 일반 세탁기와 유사합니다. 물높이 조절기능, 불림 기능, 헹궁기능, 삶음 기능 등이 있습니다.

단지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삶음기능이 푹푹삶음과 절약삶음으로 세분화 되어 있고 아가옷이라는 코스가 따로 있습니다.

(화면에 비친 저의 추리한 모습을 가리고자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뚜껑을 열면, 또 이렇게 중간 뚜껑이 있습니다. 삶음 기능 때문에 뜨거운 열로 인해서 세탁기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주기 위해 존재하는 뚜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중간 뚜껑을 열면 이렇게 아담한 세탁통이 보입니다. 세탁기도 아담했지만, 세탁통을 보면 정말 아담합니다. 아기 큰 이불 빨래는 힘들것 같고 여름 이불과 아기 옷 정도만 빨 수 있을 것 같습입니다. 그래도 아기 것만 빨 수 있다는 점에서는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단독 사진들 만으로는 크기 가늠이 안되실 것 같아서 집에 있는 900ml 우유팩과 비교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공식 사양에 따르면 가로 45cm / 높이 80.9cm / 깊이 54cm 입니다. 

 

세탁기의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3등급으로 높은 효율등급은 아니지만, 세탁기가 워낙에 작기 때문에 월 17.5회 가동기준으로 1년에 3,000원 수준입니다. 그리고 1KG의 빨래를 세탁하는데 40L의 물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최대 3KG 짜리 세탁기이기 떄문에 한번 가동하는데 최대 120L의 물이 필요한 셈이 되겠네요. 이렇게 계산해보니 괜스레 물이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 저희 집에 배달온 제품의 제조일자는 20년 04월 16일로 정말 따끈 따끈한 제품이 왔습니다. 만들어진지 이틀만에 저희집에 왔네요. 크게 의미 있는 부분은 아니겠지만 왠지 새제품 중에서도 새제품을 받은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물이 잘나오는지 테스트 가동 외에 실제로 세탁을 해보지는 못해서 아직 세탁 성능에 대한 후기를 들려드릴 순 없어 아쉽습니다. 추후에 조카가 태어나고 세탁을 해본 뒤에 성능에 대한 후기를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끝!

 

삼성아기사랑 세탁기 3KG 최저가(20년 12월 13일 기준)

 

100% 제 돈으로 구매한 뒤 올리는 리얼 후기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