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아저씨의 잡학사전

안녕하세요. 린아저씨 입니다.

오후에는 비가 왔던 주말에 신촌 엠브로 돈까스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엠브로 돈까스를 가려고 신촌에 갔던건 아니였고, 신촌에 갔다가 돈까스가 먹고 싶어져서 찾다가 우연히 발견해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저는 유튜브를 프리미엄으로 구독하고 있지만 먹방은 거의 보지 않아서 유튜버 엠브로를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돈까스집 이름이구나 했는데 여자친구한테 들으니 유명한 먹방 유튜버가 운영하는 곳이었더군요. 거두절미 하고 일단 들어가보았습니다.

 

신촌 엠브로 돈까스

엠브로 돈까스의 외관 입니다. 건물 자체가 조금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 엄청 잘 보이는 위치는 아니지만, 큰길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찾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그리고 앞에 5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엠브로 돈까스 바로 옆에는 신촌에서 꽤 오래 자리잡고 있는 니뽕내뽕이 위치해 있습니다.

 

 

저는 12시 조금 넘은 시간에 갔는데 다섯 테이블 정도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입구 바로 앞에 이렇게 웨이팅 보드가 있어서 이름을 적어놓고 기다리면 차례차례 호명해줍니다. 바로 옆에 웨이팅 룸이 있기 때문에 거기에 앉아서 편하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메뉴가 돈까스라서 그런지 테이블 회전이 굉장히 빨라서, 웨이팅이 많더라도 정말 조금만 기다리시면 금방 차례가 돌아옵니다. 저희도 10분 정도밖에 안기다리고 바로 들어갔습니다.

 

엠브로 돈까스 메뉴판

자리에 앉으면 옆에 벽면에 메뉴판이 붙어 있습니다. 불백 정식 메뉴도 있지만 거의 90% 이상은 돈까스를 먹는 것 같았습니다. 저희도 먹고 싶은게 돈까스였기 때문에, 엠브로 왕돈까스에 눈꽃 치즈를 추가하고 엠브로 땡초 돈까스를 시켰습니다. 참고로 콜라 한캔을 그냥 서비스로 제공해 줍니다!

 

한쪽 벽면 티비에는 유튜버 엠브로님 영상들이 무한재생 되고 있어서 저는 처음으로 엠브로가 누군지 보았습니다.

 

음식과 함께 크림스프가 나옵니다. 스프 맛은 그냥 시중에 파는 오뚜기 스프 맛으로 특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프가 더 드시고 싶으시다면 무한리필 가능합니다!

 

엠브로 땡초 돈까스

엠브로 땡초 돈까스 입니다! 리얼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필터를 하나도 쓰지 않은 기본 카메라로 촬영하였습니다. 땡초가 생각보다 많이 올라가있어서 매운걸 잘 못드시는 분들은 적당히 덜어놓고 드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그치만 매콤한 맛이 매력있어서 느끼하지 않게 돈까스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엠브로 왕돈까스

엠브로 왕돈까스에 눈꽃 치즈 추가 버전으로 큼직한 돈까스 두 덩어리가 나옵니다! 눈꽃 치즈를 추가하면 소스를 바닥에 뿌려주셔서 소스가 안묻은 돈까스만 먹어보았는데 굉장히 바삭하고 두툼합니다!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어요.

밑에 갈색의 돈까스 소스는 묘하게 어디선가 먹어본 맛이긴 한데 맛있습니다!! 어렸을 때 먹어본 경양식 돈까스 소스 맛 하고 비슷합니다!

 

튀김옷이 두껍지 않고, 고기가 두툼해서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소스도 느끼하지 않고 고소한데, 거기에 치즈까지 더해지니 고소한 맛이 두배가 됩니다! 

 

총평!!!!! 신촌가서 돈까스가 먹고 싶다하시면 꼭 가보시는걸 추천!!! 전형적인 한식 돈까스이지만 일식 돈까스 못지 않은 바삭함이 있고 돈까스 소스도 친숙하면서도 호불호 없이 맛있었습니다. 고기에서 자칫 잡내가 나는 곳도 있는데 전혀 그런 것 없이 씹는 맛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100% 제 돈 주고 먹은 후기 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