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아저씨의 잡학사전

이제 3월 중순에서 3월 말로 접어 들면서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습니다.

어느 덧 겨울 느낌보다는 봄 향기가 물씬 풍겨오는 것 같습니다. 물론 얼마전에는 때 아닌 3월 눈을 보기도 했지만요!

그래서 날도 따뜻해져서 집 근처 라떼 맛집으로 유명한 "커스텀 커피"를 다녀왔습니다.

 

커스텀 커피 망포점

커스텀 커피는 주로 경기도권을 중심으로 체인점이 분포해 있는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 입니다.

잠실이나 방배, 서초 쪽에도 일부 체인점이 있기는 하지만 70% 이상 경기도에 존재합니다. 아마 본점이 용인시 기흥구에서부터 시작이 되어서 경기도권을 중심으로 먼저 퍼져나간 영향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무튼! 미처 몰랐는데 저희 집에서 걸어서 10분거리 정도에도 커스텀 커피 망포점이 있다는 것을 알고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위치는 영통마젤란 아파트 상가에 있습니다. 이전에 수지점과 동판교점을 갔을 때도 느꼈지만 망포점 역시 유명한 카페 치고는 뭔가 뜬금없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냥 저의 편견일까요:)

 

커스텀 커피 망포점 내부

커스텀 커피의 컨셉은 초록색인 것 같습니다. 제가 두달전쯤 판교점 방문했을 때만 해도 이렇지 않았던 것 같은데... 아마 그사이에 컨셉 색상이 정해진 것 같습니다. 외부 간판 색상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초록초록 합니다. 하지만 촌스러운 초록이 아니고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색상이라 저는 굉장히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커스텀 커피 대표 메뉴

흑임자 크림 라떼와 카페 라떼가 커스텀 커피의 대표 메뉴 입니다.

흑임자 라떼는 비교적 나중에 나온 편이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커스텀 커피는 이 카페라떼 맛집으로 굉장히 유명해졌습니다. 

 

커스텀 커피 망포점 쇼케이스 냉장고

카페의 쇼케이스 냉장고에는 디저트로 함께 먹을 수 있는 당근케이크를 팔고 있습니다.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당근 시트와 크림치즈로 이루어져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보면 저렇게 캔으로 포장되어 있는 라떼와 아메리카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커스텀 커피 캔 라떼나 캔 아메리카노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온라인 구매도 가능했었는데, 이 글을 쓰며 찾아보니 이제는 온라인 판매는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건 아쉽네요ㅜㅜ

 

커스텀 커피 메뉴판

앞서 소개해드린 흑임자 크림 라떼와 카페 라떼 외에도 사실 에이드, 티, 아이스크림까지 많은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흑임자 라뗴와 카페 라떼가 답정너 같은 느낌의 메뉴이죠! 

 

커스텀 커피 기프트 카드

커스텀 커피를 자주 애용하고 집 근처에 있다면, 커스텀 커피 기프트 카드를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도 경제적인 방법 일 것 같습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아마 모든 커스텀 커피 지점에서 사용가능할 것 같으며 5만원 이상 적립시 10% 추가 적립을 해준다고 합니다! 

 

커스텀 커피 망포점 테이블

망포점 내부는 그리 넓지는 않습니다. 2인용 테이블이 실내 2개, 실외 1개가 있으며 4인용 테이블이 실내에 하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때는 4인용 테이블에 두분이 앉아 계셨고, 저희는 야외 테이블에서 커피를 마셨습니다.

커피를 마시는 동안 정말 많은 분들이 왔다갔다 하시는데 대부분은 포장해서 가시는 손님들이었습니다.

 

커스텀 커피 흑임자 크림 라떼

 

저희는 카페 라떼를 먹을까, 흑임자 크림 라떼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흑임자 크림 라떼를 먹기로 하였습니다. 

커스텀 커피는 컵 홀더 대신 이렇게 인테리어 색과 동일한 초록색 컵에 테이크 아웃잔을 꽂아줍니다. 

그리고 흑임자 라떼는 요렇게 우유층과 커피층, 크림층이 나눠져서 꺼내보면 나름 감성 있습니다. 그리고 맛은 보는 것 보다 더 감성있게 맛있는 맛 입니다. 

 

흑임자 크림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맛과 이어서 쌉싸름한 커피와 마지막에 고소한 특제 커스텀 라떼까지!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동안도 생각나는 맛입니다. 

집이 커스텀 커피권 안에 있어 언제든 맛있는 라떼를 먹을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 만족스러운 하루였습니다. 

 

주변에 커스텀 커피가 있다면, 꼭 망포점이 아니라더라도 반드시 카페 라떼와 흑임자 라떼를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