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아저씨의 잡학사전

안녕하세요:)

이번에 집에서 주로 사용할 헤드폰을 새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용도는 주로 음악감상이나 유튜브를 볼때 사용하려고 하는데, 필수 기능 중에 하나는 바로 노이즈 캔슬링!

에어팟 프로를 쓰면서 노이즈 캔슬링을 경험해 보았더니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는 헤드폰이나 이어폰은 상상이 되질 않더군요. 노이즈 캔슬링 개발한 사람은 진짜 노벨 평화상 후보정도에는 올라야 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각설하고 크리스마스 이브 선물로 나 자신에게 헤드폰을 선물하기로 하고 유튜브와 블로그를 여기 저기 검색해본 결과 막 귀인 나에게 어울리는 갓성비 헤드폰이 눈에 띄었습니다! 혼수 가전을 알아볼때도 염두에 두었던 앤커사의 제품!

 

"앤커 사운드코어 라이프 Q35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입니다.

 

음향 기기로 유명한 유튜버들의 영상을 몇개 보았는데, 정말 극찬을 하더군요! 10만원대에서는 더 나은 제품이 있을 수 없다! 이건 가격이 10만원 대인걸 생각한다면 단점이 없는 헤드폰이다! 등등의 평이었습니다. 제가 본 영상 두개를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Producer dk Q35 리뷰 영상
영디비 Q35 리뷰 영상

두개의 영상 모두 음향 기기 전문 리뷰어인데 객관적으로 평을 너무 잘해주시는 것 같아 참고하였습니다.

 

언박싱

앤커 사운드코어 Q35

앤커 사운드코어 Q35 헤드폰은 제품 상자에 표기되어 있듯 reddot 2021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하였습니다. 헤드폰 디자인의 경우 자칫 요다가 되기 쉬운데 이 제품은 꽤나 선방하였습니다. 솔직히 소니 1000XM 등의 제품을 제외하고는 어느정도 약간은 요다가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정도면 디자인은 잘 뽑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LDAC 코덱을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 입니다. LDAC은 소니가 개발한 오디오 코딩 기술 입니다. LDAC 코덱을 사용하게 되면 블루투스 연결을 했음에도 고해상도 오디오를 스트리밍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매우 좋은 음질의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저도 LDAC 코덱을 사용하여 음악을 듣고 있는데 확실히 막귀인 제가 들어도 LDAC 사용 전과 후의 음질 차이가 뚜렷하게 느껴집니다.

Q35 포장

상자를 열어보면 종이로 포장이 되어 있고, 이 종이를 열어보면 이렇게 헤드폰 케이스에 헤드폰이 들어있습니다. 별다른 완충제는 없지만 헤드폰 케이스가 상자에 딱 맞는 크기라 거의 유격이 없고, 헤드폰도 케이스 안에서 움직이지 않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배송 중 흔들림에 의한 손상은 없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 밑에는 헤드폰 종이 설명서가 들어 있으나, 설명서 없이도 충분히 조작 가능함으로 과감히 패스하였습니다. 

 

Q35 케이스

케이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헤드폰과 천으로 된 주머니가 하나 들어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헤드폰 색은 네이비이지만 핑크에 가까운 베이지 색도 있다고 하니 둘다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천으로 된 주머니에는 헤드폰 충전을 위한 C to A 케이블이 있고, 헤드폰을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연결 선과 비행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행기 컨버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놈에 코로나가 하루 빨리 종식되고 비행기에서 컨버터를 연결해서 사용해보고 싶네요....

 

Q35 및 Q35 케이스

Q35 덮개 부분에는 이렇게 오른쪽, 왼쪽을 쉽게 구분 할 수 있도록 R, L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에도 넣을 때 고정 + 헷갈리지 않도록 R, L 표기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2주 동안 사용하면서 밖에 들고 갈일이 없다보니 케이스에 넣어본 적은 없습니다.

반응형

Q35 NFC 기능

마지막 Q35의 편리한 기능 중 하나인 NFC 연결 기능입니다. 아이폰은 안타깝게도 아직 NFC 기능 지원이 안되지만,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면 NFC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그 NFC 기능을 켜놓고 오른쪽 헤드폰에 가까이 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과 헤드폰이 연결이 됩니다. 이 기능이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정말 편리한 기능이더군요.

 

헤드폰을 꺼두었다가 사용을 하려면 다시 전원 버튼을 눌러서 켜야하는데, 이 NFC 기능을 이용하면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도 바로 전원이 켜지면서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기 때문에 아주 아주 애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2주간 사용 총평

2주간 앤커 사운드코어 라이프 Q35를 사용해본 소감은 한마디로 대만족 입니다. 저는 처음부터 집에서 사용하기 위해 이 제품을 선택하였기 때문에 노이즈캔슬링도 충분히 만족하고, 막귀인 저에게 사운드 역시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지하철이나 좀 더 씨끄러운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조금 부족할 것 같은 느낌은 들었습니다. 확실히 에어팟 프로에 비하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조금 약합니다. 

 

그리고 Q35는 Soundcore 라는 어플을 제공하는데 이 어플을 통해서 이퀄라이저 조정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Soundcore 시그니처로 이퀄라이저가 잡혀있는데 반드시 어쿠스틱으로 변경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Soundcore 시그니처 일때는 이거 소리가 왜 이렇게 답답해라고 느끼다가 어쿠스틱으로 변경하는 순간 그래 이거지! 라는 생각이 분명히 드실 겁니다. 

 

제가 구매한 가격은 약간의 할인을 받아서 12만원 정도인데, 이 가격대에 이정도 퀄리티와 기능이라면 저는 두번 사겠습니다. 성능과 가격 둘다 잡은 진정한 God성비의 헤드폰을 찾으신다면 두말도 필요 없이 Q35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